홈으로
게임정보
커뮤니티
뉴스 > 뉴스
  • 하스스톤 카드팩 확률 개편, 10개 까면 전설 한 장 '무조건'
  •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입력 2017-06-23 18:39:37

  • ▲ '하스스톤' 카드팩 개봉 관련 변경 사항 공개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3일(금), 자사의 모바일 카드 게임 ‘하스스톤’ 카드팩 개봉 관련 변경 사항을 공개했다. 적용 시점은 다음 확장팩 출시 이후다.

    우선 전설 카드와 관련된 변경 사항으로 ‘하스스톤’ 다음 확장팩 출시 이후부터는 어떤 카드팩에서든 전설 카드를 뽑았을 때, 해당 플레이어가 아직 보유하지 않은 전설 카드가 나오게 된다. 이는 모든 카드팩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황금 여부와도 무관하다. 또한 전설 카드를 제작할 경우에도 그 제작한 카드는 이후 개봉하는 카드팩에서 나오지 않게 된다.

    아울러 한 개의 카드팩을 개봉할 때 하나의 덱에서 사용 가능한 숫자보다 더 많은 수의 중복 카드가 나오지 않도록 조정된다. 즉 세 장 또는 그 이상의 동일한 일반, 희귀, 영웅 카드가 한 개의 팩에서 나오지 않는다.

    전설카드 획득에 대한 기준이 달라졌다. 다음 확장팩 출시 이후부터는 카드 세트 구매 시 최초 10개 팩에서 적어도 1장의 전설 카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전설 카드가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신 확장팩 ‘운고로를 향한 여정’ 카드팩이 ‘운고로 대탐험’ 특별 이벤트를 통해 한정 기간 동안 특별 묶음 상품으로 판매된다. 7팩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2개의 카드 팩을 추가하여 총 9개의 카드 팩을 제공하고, 15팩 상품의 경우 20팩, 40팩은 52팩 그리고 60팩은 78팩을 제공한다. 단, 60팩 묶음 상품은 PC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정확한 이벤트 개시일과 기간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스스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